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살빠지는 6가지 식습관

by 헬스케어정보센터관리자 2022. 12. 27.
반응형

다가오는 새해 목표로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계신가요? 그런데 너무 추운 날씨가 계속되어 운동하기가 힘든 요즘인데요. 새해 다이어트 계획 실행이 어렵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식습관 개선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에서는 어찌보면 운동보다도 중요한 것이 식이조절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새해 결심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살빠지는 식습관 6가지를 준비했습니다. 더 날씬하고 건강한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살빠지는 식습관 섬유질 단백질 포만감

 

 

살빠지는 식습관 1. 물 많이 마시기

밥도 많이 안 먹고 간식도 많이 안먹는데 살은 자꾸 찌는것만 같은 분들은 혹시 물대신 다른 액상 과당 등을 섭취하고 있지는 않은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물을 자주 많이 마시면 체내 노폐물 제거에도 좋고 식욕 억제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물 대신으로 설탕이 함유된 음료 등을 자주 드시는 분들이라면 액상 과당을 끊고 물을 많이 마셔주기만 해도 체중 감량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살빠지는 식습관 2. 식이섬유 섭취

식이섬유를 많이 먹으면 변비 예방에도 좋고 포만감도 오래갑니다. 성인 남성 기준으로 하루 40g 내외의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좋고, 성인 여성은 25~30g 정도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살빠지는 식습관 3. 단백질 섭취하기

같은 음식 양을 먹을 때 단백질의 비율을 높여주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단백질의 비율이 높아지면 포만감이 오래가기 때문에 더 건강하게 식욕을 억제하며 살을 뺄 수 있습니다. 통상 한 끼에 20~30g 정도의 단백질 섭취가 권장되는데요. 쉽게 자기 몸무게만큼 g수로 하루 단백질 섭취를 해주면 좋습니다. 예를들어 70kg이라면 하루에 70g 정도는 단백질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몸을 만들거나 고강도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자신 체중의 1.5배~2배까지도 먹어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또 다른 문제점들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자신 체중 숫자의 g수 만큼 하루에 드셔 주시면 되겠습니다.

 

살빠지는 식습관 4. 간식은 건강식으로

식사 중간 중간 배가 고파지면 자연스럽게 간식 생각이 납니다. 시중에서 파는 맛있는 간식들은 설탕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 함량이 많은 쿠키나 빵, 아이스크림 등이 주를 이루는데요. 이러한 간식을 자주 먹게되면 식사량을 줄여도 살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확실한 식이요법 효과를 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간식도 건강식으로 야채나 과일 등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과일도 달고 맛있는 과일은 당분이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은 꼭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살빠지는 식습관 5. 작은 그릇으로 바꿔보기

식사에 쓰는 그릇의 크기를 줄이면 상대적으로 밥을 덜 먹게 됩니다. 많이 먹고 염분 섭취가 높아지면 살이 잘 찌는 만큼, 밥공기도 작은 것으로 교체하고 반찬 그릇들도 작은것으로 교체하여 염분 섭취를 줄인다면 훨씬 더 건강하게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살빠지는 식습관 6. 천천히 집중해서 먹기

TV를 보거나 유튜브를 보면서 밥을 먹으면 포만감을 느끼기가 어렵습니다. 집중해서 먹지 않으면 내가 얼마나 먹고 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천천히 씹어 먹으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야 금방 배가 부르다는 생각이 들면서 밥을 덜 먹을 수 있게 됩니다. 식사를 하실 때에는 영상 시청이나 핸드폰 보는 것을 멀리하고 식사를 천천히 집중해서 해보세요.

 

 

 

뱃살 빼기 좋은 습관 6가지

새해가 다가오면서 새해 다짐으로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미용의 목적도 있겠지만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하게 장수하는 비결인만큼 남녀노소를 가리지

hc.isyn.co.kr

 

겨울철 건강 간식 BEST5

언제나 건강 정보를 전해드리는 헬스케어 정보센터입니다. 며칠 전부터 갑자기 추워지기 시작해서 이제는 겨울 느낌이 제대로 나고 있습니다. 올 겨울 따뜻하고 건강하게 나기 위해서는 잘 먹

hc.isyn.co.kr

 

2023 새해 다짐 금연

힘든일이 많았던 2022년이 저물어가고 새로 2023년 새해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매년 새해에는 새로운 계획들도 세우고 여러 다짐들도 하게되는데요. 오늘은 새해 건강 지키기 다짐 단골메뉴중 하

hc.isyn.co.kr

 

반응형

댓글